"키스방 가는 건 불법이냐" 묻자 경찰관의 친철한 답변 화제 머니투데이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이냐" 묻자 경찰관의 친철한 답변 화제 머니투데이

"키스방 가는 건 불법이냐" 묻자 경찰관의 친철한 답변 화제 머니투데이

Blog Article


그러나 관계당국은 단속할 만한 법률적 근거가 없다며 방관하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검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4월 10일 오후 7시께 피해 여성 B(19) 씨를 키스방으로 데려가 “여기서 어떤 일을 하는지 교육을 해주겠다. 내가 손님처럼 행동해 보겠다”며 B 씨에게 성폭력을 벌였고, 스터디카페 알바를 구하려 했던 B 씨는 이날의 충격으로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아 극단적 선택을 했다. 쿠폰/포인트 사용에 따른 상품의 최종 결제 가격은 주문서에서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전액에 대해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소비자 피해 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경향신문의 뉴스레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지만 회원가입에는 지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자가 "카드는 안 되느냐"고 묻자 업주는 겸연쩍게 웃으며 "카드는 좀…"이라고 했다. 현금으로 4만원을 결제하자 업주는 "시간연장을 원하시면 나중에 아가씨에게 얘기하시라"고 일러줬다. 값을 치르면 먼저 화장실에서 양치를 하고 업주 안내에 따라 방으로 들어가는 게 순서였다. 복도는 한 사람이 지나가기에도 넉넉하지 않을 정도로 비좁았고, 양 옆으로 방들이 빽빽하게 늘어서있었다.


이 업소를 이용한 남성들은 나름대로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번거롭게 샤워하고 옷 벗고 하기보다는 그냥 사정하고 간단하게 성욕을 풀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키스방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이른바 성병에 대한 우려다. 이곳을 이용하는 남성들은 ‘입으로만 하는데 무슨 문제냐’라고 말하지만 실제 헤르페스, 임질,매독 등의 고질적인 성병 등은 입을 통해서도 충분히 감염이 된다는 것. 또한 이곳에서 사용하는 물수건들이 거의 모두 남성의 성기를 닦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충분히 청결을 유지 하지 않으면 물수건을 통한 감염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원래의 키스방 자체는 법의 테두리 안에 있다고는 하지만 어떤 면에서든 분명 변태적인 서비스라고 할수 있다.


마사지방의 경우는 대부분 26세 이상으로 조사됐다. 전문가들은 현재 키스방 운영 규제를 피하기 위한 수법은 더욱 교묘해졌다며, 키스방을 포함한 성매매 산업은 몸집을 불려 나가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이는 코로나19로 등하교 빈도가 크게 줄어들면서 교육 당국의 유해업소에 대한 단속이 느슨해진 탓이라고 이탄희 의원은 지적했다. 이른바 `키스방`은 1년여 전부터 유흥가와 대학가 주변을 중심으로 하나둘씩 늘어나더니 최근에는 체인망의 `기업형 키스방`까지 출현하고 있다. 해당 업소의 홈페이지에는 “명문대 교환학생으로 유학 온 엘리트 여대생” 등과 같은 여성 종업원 16명의 소개 글이 올라와 있다.


그는 그러면서 "보통 2~3만원을 그 자리에서 추가로 주시면 유사성행위까지는 해드린다"고 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송씨는 "흔하지는 않지만 방 안에서 성관계 하는 사례도 종종 듣는다"면서 "사장님들이 왜 모르시겠나. 모르는 척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1년쯤 전에 건대(서울 건대입구역 일대) 쪽에서 일할 때 자주 오던 유부남 아저씨가 있었는데, 어느날인가 제가 일 끝나고 만나서 모텔에서 성관계를 했다"고 털어놓았다. 송씨는 또 "그 때 30만원 받았다"면서 "이후로 한 달에 한 두 번씩 만나준다. 모텔에서 만나는데, 1시간 정도 같이 머물며 성관계하고 30만원 받는다. 이런 사례는 드물지 않다"고 밝혔다. 송씨는 이어 "어린 애들(청소년)도 많다. 오늘 이 가게에 첫 출근이라서 여기 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주변에 찾아보면 없지는 않다. 지방에서도 잠깐 일했는데,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청소년이 많다"고 전했다. 키스방은 고용된 여성과 일정 시간 밀실에서 키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다음 공판일을 내달 9일 오전 10시로 잡았다. 검찰은 A씨의 혐의에 대해 “고용관계에 의해 피고인(A씨)의 지시를 거부하기 어려운 피해자의 상황을 이용해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정보 공유는 대체로 후기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는데 키스방의 후기는 FBTP라는 유저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 정형화된 양식이 있다.


윤애정 기록가는 “수원, 아산, 전주, 부산 등지에서는 성매매집결지가 (성매매 집결지의 역사를 기억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기록과 보전은 새로운 인권의 출발이다. 성매매 여성들이 삶의 터전을,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정부, 단체의 많은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황빛 조명이 도는 실내는 폭이 좁은 복도를 가운데에 두고 수십 개의 방이 서로 마주 보는 형태였다.


음식점 등에서나 있어왔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그만큼 키스방들이 자신들의 합법성을 자신했다는 반증이기도 했다. 심할 경우 한 가족이 3개의 각각 다른 명의로 키스방을 운영하기도 했다. 기존 가맹자가 있어야 또 다른 가맹자가 가맹을 한다는 점을 노린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들은 개설 비용으로 최소 4000만원 이상을 챙기기도 했다. 하지만 원래 프랜차이즈에서 행하는 사후 관리나 A/S같은 것이 있을 리는 없었다.

유유하자 유유닷컴 도메인 유유닷컴 도메인 유유하자

Report this page